파종회소개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생원공 파종회 회장  김보현입니다.

 저는 종손이셨던 우현(玗顯) 형님이 돌아가시고 몇년 동안 불천위(不遷位) 제향도 궐사(厥祀)를 하여 지손(支孫)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드리고 있던 차에 생원공 파종회가 결성되어 초대 회장에 선출됐습니다.


 제가 이 중임(重任)을 맡게된 것은 종가에서 태어난 책무를 만분의 일이나마 파종회에 일조(一助)하고자 선뜻 수락을 하게 됐습니다만 모든 면에서 부족한 사람이 이 자리에서 혹시라도 현종(賢宗)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을까 늘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생원공 파종회가 결성된 기간은 일천(日淺)할지라도 그동안 차근차근 집행부에서 업무를 처리해 온 덕분에 숭조(崇祖)사업인 제향(祭享)도 빠짐없이 올리고, 벌초나 시제(時祭)도 드리고 있으며, 반천(槃泉) 재사(齋舍)도 수리 중에 있어서 이젠 어느 정도 본 궤도에 진입하고 있다는 자평(自評)을 듣고 있습니다.


 이어진 사업으로 이번 대동보 발간을 계기로 생원공 파종회의 디지털 족보화와 함께 시대 추세에 발맞추어 홈페이지를 구축하자는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에 우리 파종회 독자(獨者)의 홈페이를 구축하여 현종분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히고, 미래 세대들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보다 동파(同派) 족친(族親)들간의 돈목(敦睦)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모쪼록 우리 파종회 현종(賢宗)분들의 많은 동참과 격려와 성원을 당부드리면서 본 홈페이지가 보다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2017년 10월 일

  

생원공파 파종회장  김 보 현